KCE 연구원
HOME / KCE 연구원 / 원장실
원장실

안녕하십니까.

한국 역량중심교육 연구원 원장 류태호 입니다.

기존의 1-3차 산업혁명 시대와는 전혀 다른 사람 중심의 4차 산업혁명을 맞이 하면서 우리가 가장 중점에 둬야 할 것은 바로 교육의 변화입니다.

지식과 정보의 양이 한정되었던 과거에는 많은 양의 지식과 정보를 기억할 수 있는 인재가 요구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직면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식와 정보의 양은 1분 1초에도 무한한 정보가 생산되고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한 사람이 그 모든 걸 다 학습하기에는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가 해결해야 할 문제들은 어느 한분야에 국한된 문제들이 아니라 여러 분야나 전혀 새로운 분야에 걸친 복합 문제들이기 때문에 여러 분야에 대한 이해와 타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협업능력이 중요합니다.
즉, 정보에 대한 기억보다는 양질의 정보를 찾아내고 활용하고 새로운 정보를 재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들에게 요구되는 것입니다.
기존의 주입식, 암기식 교육 및 학습 방법으로는 이런 새로운 시대적 변화에 발맞추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교육계에서 역량중심교육으로의 전환이 이뤄지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한국 역량중심교육 연구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인재양성을 위해 한국형 역량중심교육 모델을 수립하고 교육방법을 개발하며 역량중심교육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전문기관으로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원장

류 태 호

원장실

.

문자상담신청

자세히보기


문자상담신청

자세히보기